축구 배팅 고수들의 노하우 및 기법 정리

축구에 배팅하는 방법

축구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대표적인 스포츠 종목입니다. 때문에 모든 스포츠 배팅 사이트들은 앞다투어 축구 경기에 대한 여러가지 옵션과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죠.

온라인 축구 배팅이 잘 발달되지 않은 2009년 전까지는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돈을 거는 베팅과 거기에서 제공되는 몇 가지 옵션들이 전부였지만, 현재는 경기종료 1분 전까지 돈을 걸 수 있는 실시간 배팅을 비롯해 더블찬스, 아시안 핸디캡 같은 특별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해외스포츠북 업체들이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선택 옵션이 많아진 만큼 축구에 배팅하는 방법은 다양해졌으며, 우리는 그 안에서 각자 자신에게 맞는 옵션을 찾아야 합니다.

축구 배팅 노하우

세계적으로 정평이 난 축구 배팅 고수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배팅 팁 3가지를 살펴봅시다.

1. 항상 계산적으로 생각하고 배팅해라

축구배팅노하우

축구는 11명으로 구성되어 감독의 명령하에 전략적으로 움직이는 팀 스포츠입니다. 따라서 굉장히 계산적인 스포츠 종목이라 볼 수 있죠.

하지만 우리는 계산적으로 돌아가는 축구라는 종목을 이전부터 관심있게 봐왔고, 축구 게임을 즐겨한다고 하여 얕잡아 보고 마음 가는대로 배팅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이런 모습은 강팀과 강팀의 대전에서 도드라지고 있는데, 실제 돈을 거는 만큼 처음에는 집중하여 라이브스코어 전적 통계좀 훑어 보다가도, 결국 분석에 관계없이 자신에게 더 신뢰를 줬던 팀에게 배팅을 해버리고 마는데요.

이렇듯 얉은 경험과 지식으로 인해 세밀한 분석은 뒤로하고, 지난 날의 경험을 더 믿고 돈을 거는 것은 축구 배팅 초보자들이 하는 치명적인 실수입니다.

마음 가는대로 하는 벳은 처음 몇 번은 운이 좋아 적중할 수 있지만, 이것은 사실상 바카라 홀짝 배팅을 하는 것이나 다름 없기에, 결국 확률의 벽에 부딪혀 모든 돈을 잃어버리고 맙니다.

2. 승무패 배팅은 절대 금물 – 핸디로만 접근해라

많은 전문가들은 축구에서 승무패(1X2) 배팅만 하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는 확률이 1.5배 이상 높아진다고 말합니다.

왜냐면 이것을 대체할 수 있는 옵션 중에 더 리스크가 낮은 핸디(플핸/마핸) 배팅이 있기 때문이죠.

축구 배팅 고수들의 노하우 및 기법 정리

물론 승무패는 1/3 확률이기에 적중만 한다면 핸디에 비해 다소 짭짤한 배당을 획득할 수 있지만, 이것은 수학적으로 볼 때 33%의 확률이고 양팀의 전력차이가 많이 난다고 해도 무승부가 많이 나오는 것이 축구이기 때문에, 아무리 분석을 잘해도 통계적으로 적중 확률은 50%가 넘지 못합니다.

하지만 핸디의 경우 반반의 확률이므로 탄탄한 분석이 가미된다면 50% 이상의 확률을 먹고 들어갈 수 있는 것이죠.

3. 1.25배 이하인 경기는 쳐다보지도 마라

바르셀로나와 레알베티스 같은 전력 차이가 상당한 팀들의 경기에선 전력이 우세한 팀의 배당이 1.18배, 1.2배가 측정될 만큼 압도적으로 낮은 모습을 보이곤 하는데요.

이것에 대해 외국의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하나같이 말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양 팀의 전력 차이가 많이 난다면 강팀이 이길 확률이 높겠지만, 그렇다 해도 같은 1부 리그 팀을 상대로 1.2배 이하의 배당을 책정하는 것은 사이트의 모순이다” 라고 말이죠. 확실히 일리가 있는 주장입니다.

강팀과 약팀의 대전에서도 무승부가 나오는 확률은 13.8%로 나름 높은 편이며, 만약 약팀이 홈 그라운드라면 1.3배 이하의 배당을 측정받은 강팀에게 2점차 이상으로 승리하는 확률은 평균 7.5%가 나오기에, 사실상 같은 리그의 팀들의 대전이라면 수학적인 통계로 봐도 1.25배 이하는 말이 안되는 것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이런 결과가 뻔히 예측되는 경기를 두고 정배가 아닌 역배에 배팅할 용자는 별로 없습니다. 그렇기에 이런 똥배당을 두고 영국에서는 사이트가 뻔한 경기에서 돈을 내어주지 않기 위해, 말도 안되는 배당으로 방어하고 있다며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4. 유럽 대항전은 거를 것

축구 배팅 사이트가 가장 많은 돈을 벌어들일 시즌은 언제일까요. 리그 후반? A매치? 아닙니다. 바로 유럽 대항전입니다.

이 때 배팅업체들은 평소보다 180%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다고 하는데요. 반대로 말하면 이 때가 축구 배터들이 가장 돈을 많이 잃는 시즌이라는 것입니다.

축구 배팅 고수들의 노하우 및 기법 정리

유럽 대항전은 각 리그의 상위권 팀들이 출전해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 되는데, 보통 중립 구장에서 경기를 펼칩니다.

따라서 이 때는 홈 어드벤티지도 없으며, 리그가 다른 두 팀이 몇 년만에 만나 대결을 하는거다 보니, 상대전적 데이터 또한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이렇듯 데이터로서 리그와 달리 예측할 수 없는 유럽 대항전의 경우 디테일한 분석이 가미될 수 없기 때문에, 피하시는게 좋습니다.